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Today
Total
관리 메뉴

콜라비

뉴스토리 강아지구충제 펜벤다졸 사람용구충제 알벤다졸 메벤다졸 부작용 가능성 효과효능 김철민복용중 구충제항암치료 그 금지된 희망 269회 본문

카테고리 없음

뉴스토리 강아지구충제 펜벤다졸 사람용구충제 알벤다졸 메벤다졸 부작용 가능성 효과효능 김철민복용중 구충제항암치료 그 금지된 희망 269회

¤¤ 2020. 2. 15. 08:14

SBSTV 뉴스토리 269회 구충제항암치료 그 금지된 희망 강아지구충제열풍 펜밴다졸 개구충제 효능 동물구충제 복용법 용량 항암효과 코미디언 김철민 폐암 4기 말기환자 개그맨 겸 가수 말기암환자들 구충제 항암치료를 둘러싼 논란의 실체와 사람용 구충제에 대한 임상시험 가능성 항암치료 가능성 부작용 임상실험 사람용구충제 알밴다졸 매벤다졸 일반의약품 국립암센터 예고 미리보기 다시보기 재방송 2020년 2월 15일 방송



지난해 대한민국 암 환자들 사이에선 ‘강아지 구충제’ 열풍이 불었다.
말기 암 환자들이 ‘구충제 항암치료’에 희망을 걸기 시작한 것이다. 



약국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었던 구충제가 품절되는가 하면 ‘해외 직구’를 통한 암거래까지 벌어지는 상황. 말기 암 환자들이 구충제에 희망을 거는 이유는 무엇일까?



구충제 항암치료 임상시험을 외국에서 진행하는 이유는 뭘까?


취재 결과 미국과 영국 등에서는 사람용 구충제 항암치료에 대한 10여 개의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었다.


SBS는 국내 언론 최초로 유럽의 한 연구팀과 인터뷰를 시도했다. 
유럽의 한 비영리 단체에서는 사람용 구충제인 메벤다졸을 가능성이 높은 항암제 후보군으로 분류하고, 여러 임상시험 비용을 지불하고 있으며, 암 치료에도 효과적이라고 주장했다.



암 환자들은 항암치료를 위해 구충제 펜벤다졸에 대한 임상시험을 해달라고 국민청원에도 나섰다.
그러나, 한 때 이 임상시험을 검토했던 국립 암센터는 이에 대해, 기존 연구문헌을 토대로 봤을 때 ‘시험 할 가치가 없다’고 밝혔다. 
동물용으로 만든 약을 의학적 근거 없이 사람에게 시험할 수 없다는 원론적 입장인 것이다.



현행 암 관리법은 국가가 암 환자의 고통과 사회적 부담을 줄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보건당국은 '구충제'의 항암치료 가능성 보다는 부작용만 강조하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