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비
모닝와이드 제주도 돌집뷰 보여줘 슈퍼뷰 펜션가스폭발 사고 모닝베댓 울산 성묘객 탄 배 침몰 승객사망 LTE 생중계 본문
SBSTV 모닝와이드 LTE 생중계 울산 성묘객 탄 배 침몰 승객사망 모닝베댓 예견된 인재? 펜션가스폭발 사고 보여줘 슈퍼뷰 제주도 돌집뷰 2020년 1월 28일 방송 예고 미리보기 다시보기 재방송
LTE 생중계
▶울산, 성묘객 탄 배 침몰
설 당일인 25일, 울산시 울주군 두동면 한 저수지 선착장에서 성묘객을 태우고 출발한 선박이 출항 1분여 만에 가라앉기 시작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사고로 배가 침몰되자, 승선객 10명 중 9명은 수영 등 자력으로 탈출하거나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조정을 통해 구조됐지만 1명은 숨지고 말았는데. 당시 문제는 없었는지 사고 현장을 LTE로 연결해본다.
모닝베댓
▶예견된 인재? 펜션 가스폭발 사고
설날인 지난 25일 저녁, 바닷가의 한 펜션에서 폭발의 굉음과 함께 불길이 치솟았다. 사고가 벌어진 펜션에는 가족 모임을 하던 자매들과 남편들, 사촌 등 일가족 7명이 모여 있었는데, 이번 사고로 6명은 사망하고 한명은 중태에 빠졌다. 경찰은 '가스 폭발'을 사고원인으로 보고 합동 감식을 벌이고 있다. 가족이 모두 모인 명절 저녁의 비극을 불러일으킨 가스의 정체는 무엇일까. 한편, 해당 펜션은 숙박 영업을 허가받지 않은 불법 숙박업소라는 것이 밝혀졌다. 게다가 지자체는 지난해 12월, 이 업체가 불법임을 적발하고도 즉각 조치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투숙객의 안전을 보장받을 수 없는 불법 숙박업소의 실태, <모닝베댓>에서 알아봤다.
보여줘 슈퍼뷰
▶제주도 돌집뷰
오늘 만나볼 뷰는 돌, 바람, 여자가 많아 삼다도(三多島)라 불리는 제주도!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제주의 거센 바람을 막기 위해 돌을 쌓아 만든 ‘돌집’은 제주만의 지방색이 담긴 독특한 건축 양식이다. 하지만 최근 새로운 주거 형태가 등장하면서 돌집은 옛 풍경이 된 지 오래인데. 이제는 찾아보기 어려운 귀한 풍경이 된 제주도의 전통 가옥 돌집뷰를 찾아 나선 제작진. 그 첫 번째 뷰 탐방지는 남원읍에 위치한 이금영(42) 씨의 돌집! 드넓은 감귤밭 사이에 위치해 사계절 내내 푸른 과수나무 뷰가 펼쳐진다는데. 대치동 입시 학원강사 출신이었던 그녀의 삶을 180도로 바꾸었다는 이곳의 뷰는 어떤 사연이 숨겨져 있을까? 그리고 애월읍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한 돌집 창밖에서 펼쳐지는 제주 바다 풍경까지! 오랜 세월과 제주만의 감성을 담은 돌집뷰를 <보여줘 슈퍼뷰>에서 만나본다.